이모저모이야기

사진청소기로 사진중복제거해서 용량 늘려보아요!

해피밀:D 2022. 8. 18. 18:16

안녕하세요

아이폰 유저로써 2562GB도 부족하여 매월 아이클라우드 2TB...를 사용하는 사람으로써, 사진정리 혹은 사진중복제거 어플은 매우 유용합니다.

그렇게 유용하게 사용해본 어플을 소개해보고자 합니다. 

 

깔끔한 이름, 사진청소기! 사진정리 필수앱이라고 혹하는 문구가 적혀있네요

기본적인 기능으로 앨범관리, 및 정리 , 여유공간 환산 기능이 있구요

제가 그렇게 사용하고자 하는 찾고 있던 기능인 원본 제외한 중복 사진 삭제! 기능이 있습니다. 한번 사진을 찍기 시작하면 여러장 찰칵찰칵찰칵 찍는 스타일이라 중복사진이 정말 많은 앨범이거든요

미디어 압축과, 개인 앨범으로 취합하여 만들어주는 기능도 있네요!  다양한 기능을 가진 사진청소기어플 사용후기를 남겨보도록 하겠습니다.

제가 정말 사용하고자 한 것은 "사진 중복 제거"였기에 그 기능만 사용했던 것  기준으로 후기를 남겨볼게요

곧바로 중복 미디어 탐색 기능으로 넘어가 탐색을 시작해봅니다.

앞에서도 말씀드렸다시피 정말 많은 사진을 보유한 1인으로써 100% 전체 다 사진청소기가 탐색하는 데에는 꽤나 긴시간이 걸렸어요

어림잡아 20-25분은 족히 걸린 전체 사진 탐색 시간...! 이정도도 양호하다고 봅니다 ㅎㅎㅎ 드디어 100% 정말 다소 길었던 인고의 시간..!

결과적으로 중복된 미디어는 총 205개로 찾아졌고, 간편하게 모두 정리 버튼을 눌러줍니다! 매우 조심성 있는 스타일로써 소중한 사진을 혹시나 잃지 않을까 살펴보았는데, 정말  그대로 원본과 동일한 중복 사진이었더라구요!

쏘 쿨하게 중복 삭제! 모두 정리! 버튼을 눌러줍니다.

나중에 후회하지 말고, 재차 확인을 요하는 사진청소기! 정말 삭제하시겠습니까? 불안하시면 다시 확인하셔도 되는 팝업입니다 ㅎㅎ 이미 확인한 상태이니 "삭제" 버튼 클릭

이렇게 모두 정리가 되었고, 정리된 사진들은 아이폰 유저들은 아시다시피, 아이폰 앨범에서 삭제하더라고 '최근 삭제된 항목'에서 최종으로 지워야 사진이 삭제가 되지요~ 이 앨범에서도 다시 한번 삭제하여 용량을 정리해줍니다.

그럼 이렇게 사진청소기 어플 사용후기를 남겨보며! 오늘의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사진중복제거 어플을 찾고계시거나, 사진을 너무나도 정리하고 싶은 분들꼐 추천합니다!

반응형